크라운제과 ‘마이쮸’, 캔디류 중 유일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크라운제과 ‘마이쮸’, 캔디류 중 유일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1.04.27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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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당에 비타민…국내 과자 중 인증 획득 10개 불과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 ‘마이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받았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식용 타르색소와 합성보존료 사용도 안 된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할 정도로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친다. 올 2월 말 현재 국내 과자 제품 중 인증을 획득한 브랜드는 10개에 불과하다.

특히 당분이 높아 대표적인 고열량 저 영양 식품인 캔디류에서 인증 조건을 충족한 것은 ‘마이쮸’가 유일하다.

‘마이쮸’는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체 감미 제로 당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여기에 비타민C 함량을 높이고, 비타민D를 추가했다. 마이쮸 한 개면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C와 D의 66%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영양성분을 높였다.

한편 ‘마이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2004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패키지 변화를 줬다. 추상회화의 창시자인 ‘바실리 칸딘스키’가 음악의 아름다움을 회화로 표현한 대표 작품 ‘연속’ 등을 아트 패키지로 구현한 것.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출시 이후 연 매출 500억 원 수준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마이쮸가 이번 인증을 통해 더 건강하고 안전한 소프트 캔디로 인정받았다"라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간식을 넘어 예술을 담은 소프트 캔디로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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