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가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 4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외식이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에서 집에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기려는 MZ세대가 소비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작년 10월 말 선보인 ‘동원참치 큐브’는 FM(Fish Mold) 공법을 통해 만들어졌다. FM공법은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활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구성돼 간편함을 추구하는 MZ세대 호응이 높다.
동원F&B는 더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오는 5일 ‘팀 치치(TEAM CHICHI)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을 통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문화인 ‘부캐놀이’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됐다. 준호와 찬성은 각각 팬 투표로 결정된 부캐 닉네임 ‘잊치치’와 ‘찬치치’로서 팬덤 ‘참치스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신개념 참치 HMR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집에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