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식탁문화 바꾼 ‘동원참치’ 40년, 누적 판매 70억 캔…세계인의 참치로
국민 식탁문화 바꾼 ‘동원참치’ 40년, 누적 판매 70억 캔…세계인의 참치로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백질 외 칼슘·비타민 등 영양 듬뿍, 연간 2억 개 팔려…HMR로 용도 확대
펭수·손나은 등 재미·친근한 모델에 ‘프로야구 에디션’까지 젊은 이미지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동원그룹의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동원참치’를 처음 개발했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단백질 외에도 칼슘, DHA, EPA,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동원참치 150g 한 캔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이 약 120㎍ 함유됐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일일 권장량(성인 기준 50~200㎍/person/day)에 적합한 수치다.

현재도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하며 국내 수산캔 시장에 신기원을 이뤄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동원참치’ 출시 40주년과 KBO 리그의 출범 40주념을 기념한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으로 구단별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 출시 40주년과 KBO 리그의 출범 40주념을 기념한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제공=동원F&B)
‘동원참치’ 출시 40주년과 KBO 리그의 출범 4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제공=동원F&B)

이외에도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조정석, 손나은, 펭수, 정동원, 준호, 찬성 등을 모델로 기용해 중독성 있는 CM송과 CF를 선보여왔으며,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HMR) 요소를 활용한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와 ‘동원참치 스프레드’ 등을 출시하며 ‘바로 먹는’ 참치로 용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