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성인 영양 균형식 ‘정성한상’ 론칭
풀무원, 성인 영양 균형식 ‘정성한상’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2.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디자인밀’ 사업 일환
직장인·1인 가구 대상 도시락 정기 구독 서비스
가정 한식 콘셉트 매월 14종 운영…550kcal 수준

풀무원이 간편하게 성인 필수 영양 균형을 고려한 한 상차림 가정 한식 콘셉트의 정기구독 식단 ‘정성한상’을 론칭했다.

‘정성한상’은 지난달 풀무원이 개인 생애 및 생활주기 맞춤 식단 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을 선언한 이후 선보이는 성인 영양균형식 브랜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식당 방문보다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 및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착안해 출시됐다.

‘정성한상’은 도시락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면서도 성인 기초대사량과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고려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채소 및 단백질 반찬 비중을 높인 강정식 한 상 콘셉트다.

각 메뉴는 평균 550kcal 수준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평소 챙겨 먹기 어려운 생야채와 나물찬 구성으로 고른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특히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 두부면 등을 사용한 반찬으로 건강한 포만감을 채울 수 있다. 조리법도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데우면 돼 간편하다.

식단은 한국인 입맛에 맞춘 인기 한식 메뉴와 계절별 다양한 제철 메뉴로 구성했다. 기본 메뉴는 △양구시래기 불고기 반상 △곤드레나물밥&되비지 반상 △바싹불고기 비빔밥 △꼬막무침 비빔밥 △통채소 새우커리 덮밥 △소불고기전골 정식 △두부구이 고기반반 정식 △주꾸미&매콤불고기 정식 △제육볶음&파채두부면 정식 △떡갈비 쌈밥 정식 △더블까스 정식 △함박스테이크&스파게티 정식 총 12개다. 여기에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별미 계절 메뉴를 마련했다. 매월 14가지 이상의 메뉴가 순환 운영되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1인분도 무료로 전국 어디에서나 매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디자인밀’ 온라인몰을 통해 1, 2주 단위 정기구독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하다.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배송 시작일 및 일정 변경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도시락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냉장 배송된다.

기업이 매일 10식 이상, 6개월 이상 정기 운영을 원할 시 풀무원의 냉장 무인 판매 및 픽업 플랫폼인 ‘출출박스’를 통해 진행된다. B2B 계약 시 기업별 사내 복지예산과 연계해 최소 50%부터 최대 100% 맞춤형 복지 할인도 적용 가능하다.

풀무원식품 FI사업부 영양균형식 담당자는 “직장인이나 1인 가구도 건강하게 잘 차려진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인 영양균형식 브랜드 ‘정성한상’을 내놓았다. 앞으로 한국인 입맛에 맞춘 다양한 가정 한식 한상 콘셉트에 맞춰 지역 대표 메뉴를 사용한 일품 메뉴 및 시즌 한정 도시락 등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은 고객의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춰 영양 설계된 식품과 식단을 제안하는 풀무원식품의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이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식품의 제조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영양설계 전략에 따라 △이유식, 유아식 등 영유아 및 키즈 맞춤식 △청소년 및 성인용 영양균형식 △고령친화식 △칼로리 조절식 △질환관리식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