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햇반’ 7000억대 미국 즉석밥 시장 공략
CJ ‘햇반’ 7000억대 미국 즉석밥 시장 공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21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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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원 기술로 개발한 ‘현미·자스민’ 등 멀티그레인 4종
식감·풍미 잡아 평점 4.2 고득점…월마트 등 4000곳 입점

미국 시장에서 ‘K-만두’ 열풍을 일으킨 CJ제일제당이 이번엔 ‘햇반’으로 즉석밥 시장을 공략한다.

CJ제일제당은 미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햇반인 ‘멀티그레인(multi grain)’ 생산 출하식을 부산공장에서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멀티그레인’은 2가지 이상 곡물이 혼합된 즉석밥에 소금, 오일 등을 조미해 현지인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현미·자스민, 현미·퀴노아, 현미·와일드라이스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8월 미국 내 월마트, 크로거 등 메인스트림 유통 매장 4000여 곳에 입점이 확정했다.

미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햇반인 ‘멀티그레인(multi grain)’ 4종, 멀티그레인은 2가지 이상 곡물이 혼합된 즉석밥으로,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을 겨냥해 5년간 개발한 온리원(Only One) 설비 및 기술이 녹아있다.(제공=CJ제일제당)
미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햇반인 ‘멀티그레인(multi grain)’ 4종, 멀티그레인은 2가지 이상 곡물이 혼합된 즉석밥으로,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을 겨냥해 5년간 개발한 온리원(Only One) 설비 및 기술이 녹아있다.(제공=CJ제일제당)

‘멀티그레인’에는 CJ제일제당이 햇반을 통해 27년간 쌓은 연구개발 노하우와 미국 시장을 겨냥해 5년간 개발한 온리원(Only One) 설비 및 기술이 녹아있다.

최적의 열처리와 수분 제어 기술을 적용해 까다로운 미국 수출 규정은 물론 밥알의 부드러운 식감 등 맛·품질까지 잡았다는 평가다. Non-GMO 인증도 획득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출시 전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시식 평가를 실시한 결과 식감, 풍미, 구매의향 항목에서 평균 4.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국 프리미엄 즉석밥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EED of CHANGE’와 비교해도 높은 수치다. ‘멀티그레인’은 한국 전통 밥공기 형태의 ‘용기형’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했고, 미국 시장 내 주를 이루는 파우치 형태와 차별성을 뒀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다. 미국 즉석밥 시장은 해마다 14%씩 성장해 작년 6400억 원 규모를 형성했고, 오는 2025년에는 1조 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저가 상품 위주로 구성돼 향후에는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CJ제일제당이 미국으로 수출하는 햇반 등 상품밥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멀티그레인’을 추가해 ‘햇반 글로벌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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