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美 매출 1위 비비고 만두 ‘치킨&고수만두’ 국내 첫 선
CJ, 美 매출 1위 비비고 만두 ‘치킨&고수만두’ 국내 첫 선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5.1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 판매…‘코리안 BBQ 만두’ 등 6종 와디즈 펀딩
 

미국에 K-만두 열풍을 몰고 온 비비고 만두가 국내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 시판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인기 제품이다.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2009년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대중성보다는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했다.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인 MZ세대를 타깃으로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 패키지 디자인도 미국 프로농구팀 LA레이커스 유니폼 콘셉트를 활용해 기존 비비고 만두와 차별화를 뒀다.

이번 펀딩에서는 ‘치킨&고수만두’뿐 아니라 갈비를 만두로 재해석한 ‘코리안 BBQ 만두’와 스테디셀러 ‘비비고 왕교자’로 구성한 6가지 세트를 내놓는다. 펀딩 기간은 26일부터 6월 16일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가 지난 10여 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성공사례와 현지화된 제품라인업이 축적됐다”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지속 개발·출시하고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K-푸드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