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메뉴 확대로 소비자 접점 강화…B2B 사업본부 내 전문셰프 팀 구성
100% 식물성 만두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가 급식 등 B2B(기업간 거래)로 확대돼 소비자와 접점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단체 급식장 등 B2B 경로에서도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CJ제일제당은 지난달부터 급식업체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4월 한 달간 총 12만명이 플랜테이블 만두 메뉴를 맛봤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단체급식을 통해 채식이 낯선 이들에게 식물성 식품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고, 건강·환경적 측면뿐 아니라 맛·품질에서도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 B2B 사업본부 내 전문 셰프로 구성된 팀을 통해 플랜테이블 제품을 활용한 채식 메뉴를 지속 개발하고 향후 기업, 학교 등 단체 급식 정규 메뉴로 편성하는 등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플랜테이블은 전 세계적으로 간헐적 채식주의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맛·품질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메뉴로 식물성 식품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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