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러브·하트러브 엑스투’ 2종…건기식·일반식품 한 번에 섭취
건강 관심 많은 3040에 큰 인기 ‘규제 샌드박스 대표 사례’ 소개
건강 관심 많은 3040에 큰 인기 ‘규제 샌드박스 대표 사례’ 소개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달성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일반식품(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식약처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소분 및 제조, 판매를 허용함에 따라 작년 말 국내 1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를 선보였다.
‘칸러브 엑스투’는 출시 2개월 만에 30만 병 이상 판매되며 국무조정실,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한 ‘규제 샌드박스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풀무원녹즙은 1호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
제품 2종은 건강 관여도가 높은 3040 고객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100만 병에 이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병을 기록했다. 풀무원녹즙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인기 요인으로 높은 편의성과 고객 만족도로 꼽았다.
풀무원녹즙은 향후 채소 섭취에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 라인 강화를 통해 융복합 건기식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제품 매니저)은 “매일 2만여 명의 고객이 풀무원녹즙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는 이유는 제품을 직접 경험한 이들의 지속적인 추천이 이어졌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에 힘쓰며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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