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진출
KGC인삼공사,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진출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0.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어나우 3.0’ 앱 론칭…건강설문·유전자분석·건기식 추천 등
2730만 건 식품·바이오 빅데이터 이용 등
KGC인삼공사가 2730만건의 빅데이터와 임상학적 알고리즘이 적용된 '케어나우 3.0' 앱을 론칭했다.(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2730만건의 빅데이터와 임상학적 알고리즘이 적용된 '케어나우 3.0' 앱을 론칭했다.(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앱 서비스 '케어나우 3.0'을 론칭했다.

'케어나우 3.0'은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토대로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 건강설문, 유전자분석(DTC), 라이프로그 등의 정밀 분석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식이습관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케어나우 3.0' 개발에는 임상의학 전문가, 인공지능 개발사, 유전자분석 기관 등 헬스 전문가 그룹이 참여했다.

KGC인삼공사는 대학 임상의학연구팀과 함께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는 건강설문을 개발해 '케어나우 3.0'에 적용했다. 건강설문은 KCI학술지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지' 최신호에 게재되는 등 임상학적 근거를 인정받았다.

또 미국 국립보건원(NIH),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2730만건의 식품·바이오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질병-대사-식품-영양성분 사이의 연관 관계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주요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AI 예측 솔루션과도 연동해 생활습관병과 6대암을 포함한 10개 질환의 4년 내 발병 위험도도 측정한다.

고객들은 큐레이션 알고리즘으로 도출된 2만5000원 상당의 건강검진 및 질환별 발병 위험도 분석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69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DTC)을 론칭 특별 할인가에 이용 가능하다. 

홍순기 KGC인삼공사 디지털사업실장은 "향후에도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해 건강솔루션을 다각화하고 신규 기능성 소재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과도 연계해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