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자사몰 키우기 매출 두 자릿수 성장
식품 자사몰 키우기 매출 두 자릿수 성장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2.07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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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유통 마진 줄여 할인된 가격 판매 이점…유통 업체와의 갈등도 줄여
‘CJ더마켓’ 20% 성장…‘내일도착’ 취급 품목 확대
동원몰 승승장구…농심몰·hy 프레딧 가입자 급증
롯데스위트몰·샵풀무원·오뚜기몰 등도 판매 호조

식품업계가 자사몰 키우기에 화력을 모으면서 작년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사 입장에선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중간 유통 마진을 빼고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고, 그만큼 소비자에게 더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 장기적으론 납품단가 등을 둘러싼 유통업체와의 갈등이 금리인상 등으로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 피로감을 느낀 업계가 자체 판매망을 최대한 키운다는 방침인 것으로 보인다. 식품업체의 온라인 매출 중 자사몰 비중은 현재 10~20% 정도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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