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안주야 먹태열풍’ 1년 만에 200만 개 돌파
청정원 ‘안주야 먹태열풍’ 1년 만에 200만 개 돌파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3.06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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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80년대 맥주 안주 재해석
특제 소스 가미한 스낵형 간편
레트로 열풍·홈술 소비자에 딱

대상 청정원은 작년 3월 출시한 ‘안주야 먹태열풍’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먹태열풍’은 대상 청정원이 뉴트로 트렌드에 착안,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대상은 안주야(夜)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만들어낸 맛과 간편함 등을 인기요인으로 꼽았다. 겨울바람에 말린 두툼한 황태를 열풍으로 구워 바삭한 식감을 내며, 특제소스를 발라 구워 별도의 소스를 준비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는 것.

여기에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 3종류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높이 평가됐다.

대상 관계자는 “레트로 열풍과 홈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춘 제품 출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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