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국식품산업협회 학술상’에 경희대 박천석 교수
‘제4회 한국식품산업협회 학술상’에 경희대 박천석 교수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7.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한국식품과학회 정기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서 시상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식품과학회 정기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제4회 한국식품산업협회 학술상’을 경희대 박천석 교수에게 시상하고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한국식품산업협회 김명철 부회장과 박천석 교수 시상 장면. (사진=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식품산업협회 김명철 부회장과 박천석 교수 시상 장면. (사진=한국식품산업협회)

박천석 교수는 전분관련 탄수화물 작용 효소들과 저항전분 분해 장내미생물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보여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아울러 협회는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식품: 대체식품산업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세션을 개최해 대체식품산업의 글로벌 표시동향 및 표시 규제 현황을 살펴보고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합리적인 표시제도 마련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K푸드가 세계인의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식품생산과 미래를 위한 푸드테크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며 “협회도 지속가능성을 위한 차세대 푸드테크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식품산업시장을 확장하고,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