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대상 ‘미니 돈카츠·미니 치킨카츠’,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풀무원 ‘단백바’, 일동후디스 ‘아이얌 김자반’ 2종
[07/04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대상 ‘미니 돈카츠·미니 치킨카츠’,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풀무원 ‘단백바’, 일동후디스 ‘아이얌 김자반’ 2종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7.0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소비자 니즈 맞춰 풍성한 건더기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리뉴얼
고기, 채소 등 원재료 한 가득…소고기듬뿍 육개장·미역국·설렁탕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소비자 니즈에 맞춰 원재료를 듬뿍 넣은 국물요리 리뉴얼 제품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육개장’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미역국’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설렁탕’ 3종으로 구성됐으며, 소고기 양을 두 배로 늘리고 오랜 시간 직접 끓여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낸다.

제품들은 소비자가 국물요리에서 가장 원하는 풍성한 건더기를 확보,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CJ제일제당이 소비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과반수(58%)가 간편식 국물요리 구매 이유로 ‘핵심 재료(고기), 채소 등 풍성한 건더기’를 꼽았고, ‘건더기가 부족할 때(48%)’가 불만족의 이유 1위로 나타났다.

‘소고기듬뿍 육개장’은 편썰기한 양지살과 대파, 표고버섯, 무를 넉넉하게 담고, 직접 볶은 고추다대기를 더한 양지 육수로 얼큰한 국물 맛을 냈다. ‘소고기듬뿍 미역국’은 참기름에 볶은 국내산 미역과 양지 육수로 완성한 국물에 소고기를 가득 넣어 풍미를 더했고, ‘소고기듬뿍 설렁탕’은 8시간 동안 우려낸 진한 사골 육수에 편육과 큼직하게 찢은 양지살 등 풍성한 건더기를 넣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국물요리는 차별화 기술력 기반의 ‘정성을 담아 깊이 우려낸 맛’으로 시장점유율 1위(40%대)를 유지하고 있다”며 “1등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 취향과 눈높이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 生빵가루 두 번 튀겨 바삭함 극대화 ‘미니 돈카츠·미니 치킨카츠’
국내산 돼지고기·닭가슴살 도톰한 두께로 튀겨 촉촉하고 진한 육즙

 

대상 청정원이 생(生)빵가루로 두 번 튀겨 바삭한 ‘미니 돈카츠’ ‘미니 치킨카츠’ 2종을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아이들 밥반찬으로 미니 사이즈의 돈까스 제품이 선호도가 높은 점을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유명 맛집의 레시피 연구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으며, 갈지 않은 고기를 사용해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식감을 살린 고기를 도톰한 두께로 튀겨 촉촉하고 진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生빵가루 튀김옷을 얇게 입힌 후 두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미리 두 번 튀겨 별도로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7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대상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미니 돈까스를 가정에서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맛은 물론 조리 편의성까지 확보한 신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과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대상만의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모디슈머 레시피 끝판왕 ‘짜파게티 만능소스’
볶음밥, 떡볶이 및 어묵무침, 진미채 등 반찬류에도 안성맞춤

 

농심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사용해 짜파게티 특유 감칠맛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볶음밥이나 떡볶이는 물론 어묵무침, 진미채 등 반찬류는 물론 쌈장, 피넛버터 등과 섞어 고기, 만두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알맞은 패트 용기를 적용해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대표 제품으로 꼽힐 만큼 다양한 식재료와 조화를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며 “짜파게티 만능소스로 더욱 풍성하고 맛있게 홈쿡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 고단백 간식 제품 ‘톳톳바·콩콩바’
日 히트제품 ‘두부바’ 벤치마킹…두부에 완도산 톳, 완두콩 더해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지향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신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고단백 간식 ‘단백바(75g/3300원)’ 2종(톳톳바, 콩콩바)을 출시했다. 일본 히트상품 ‘두부바’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과 식감을 지닌 식물성 단백질 간식으로 탄생한 것.

‘식물성 지구식단 단백바’는 단백질을 10g(달걀 1개 분량) 함유한 고단백 제품이다. 두부에 오독 톡톡한 식감의 톳과 완두콩을 조화롭게 담아 자연스러운 맛을 살렸다.

‘톳톳바’는 두부에 완도산 톳을 넣어 입안에서 오독오독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콩콩바’는 두부에 톡 터지는 완두콩 원물 그대로 넣어 담백한 맛을 낸다.

꼬치 없는 바(bar) 타입으로 조리 활용도를 높였으며,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도록 소용량 개별 포장했다. 제품은 데우지 않고 뜯어서 바로 섭취 가능하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담당자는 “맛있는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고단백 간식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톳톳바’ ‘콩콩바’ 출시를 시작으로 색다른 원물을 넣은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 언제 어디서나 아이 한 끼 뚝딱 ‘아이얌 김자반’ 2종
국산 100% 유기원초만을 엄선, 해조류 유래 식물성 칼슘인 해조칼슘 추가

일동후디스가 어린이용 반찬으로 ‘아이얌 오가닉 김자반 오리지널’과 ‘아이얌 오가닉 김자반 믹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 유기원초만을 엄선해 건강한 김을 사용하고, 오가닉 카놀라유와 유산균 소금을 더했다.

특히 해조류 유래 식물성 칼슘인 해조칼슘을 추가한 고칼슘 김자반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언제 어디서나 아이가 한끼 뚝딱 먹을 수 있게 소포장으로 제작됐으며, 어린이용 위생장갑 2매가 들어있어 아이가 직접 만들어 먹는 즐거운 시간도 가질 수 있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9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아이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이후 체험단 참여 신청 내용을 친구 태그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총 50명을 선정해 신제품 김자반 2종을 제공하며, 베스트 리뷰어 대상 '아이얌’ 제품 10종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