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냉동 김밥, 미국서 완판…K-푸드 인기 메뉴 추가
한국식 냉동 김밥, 미국서 완판…K-푸드 인기 메뉴 추가
  • 배경호 기자
  • 승인 2023.08.2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드 조’ 출시 매진 행렬…SNS 리뷰 폭주
나물·피클·조림 두부 등 주재료…채식주의자 주목
3.99달러 저렴한 가격에 ‘Kimbap 김밥’으로 표기

라면, 만두, 핫도그, 떡볶이 등 다양한 K-FOOD가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엔 한국식 냉동 김밥이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크게 주목받고 있다.

KATI에 따르면, 미국 유통매장인 트레이더 조가 이번 달 출시한 한국식 냉동 김밥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지 언론에서는 트레이드 조의 새로운 식사가 쇼핑객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으며, 너무 빨리 매진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틱톡 등 SNS에서는 이 냉동 김밥을 먹어본 소비자들의 리뷰가 넘쳐나고 있고, 맛있게 먹는 조리 방법을 공유하는 붐이 일고 있다.

△미국 유통매장 트레이더 조에서 출시한 한국식 냉동 김밥이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사진=트레이드 조 홈페이지)
△미국 유통매장 트레이더 조에서 출시한 한국식 냉동 김밥이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사진=트레이드 조 홈페이지)

트레이드 조가 판매를 시작한 냉동 김밥은 생선이나 고기가 포함된 전통적인 김밥과는 달리 볶은 나물과 뿌리채소, 피클, 조림 두부 등을 주재료 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글루텐프리 식단이나 채식주의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보존제의 함량을 피하려고 냉동식품으로 출시되었다.

제품은 한 패키지에 9조각의 김밥이 들어있고 가격은 3.99달러에 판매된다. 현지 한국 식료품점에서 김밥이 일반적으로 7~12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것과 비교할 때 상당히 저렴하다. 트레이드 조 웹사이트에서는 섭취 방법과 다양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한편, 트레이드 조 김밥의 갑작스러운 인기에 대해 일부 SNS 사용자들은 과도한 홍보라는 비판과 함께 냉동 김밥에 대한 폄하와 못마땅하다는 반응도 보인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한국식 냉동 김밥을 접한 경험을 SNS에서 공유하는 것 자체가 붐이 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 음식이나 문화가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될 수 있는 요인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한국식 김밥이 이제는 고유명사인 ‘Kimbap 김밥’으로 이름을 알리고, 제품으로 출시되는 등 현지인들이 김밥을 널리 인식하게 된 것은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