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 도입
SPC삼립,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 도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8.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혁신적 업무 솔루션…키워드 입력 5분 내 샘플 생성
프로세스 단축 시장 환경 대응…베이커리 적용 후 HMR 확대

SPC삼립이 생성형 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업무에 도입했다.

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가 함께 개발한 혁신적인 업무 솔루션으로, 온라인 커머스 및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숍 등을 통해 수집된 시장 트렌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챗GPT’ 및 이미지 생성 AI인 ‘스테이블디퓨전’ 등의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도록 했다.

SPC삼립 직원이 생성형 AI에 기반한 ‘SGPD’를 신제품 개발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제공=SPC삼립)
SPC삼립 직원이 생성형 AI에 기반한 ‘SGPD’를 신제품 개발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제공=SPC삼립)

SPC삼립은 SGPD를 통해 트렌드 분석, 신규 아이템 발굴, 콘셉트 설정 등 신제품 개발 초기 프로세스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마케터들이 품질 제고나 창의적 활동에 더 많은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해 더욱 스마트한 경영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GPD에 제품의 원료, 트렌드, 맛 등을 표현하는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즉각적으로 빅데이터 조사분석을 실행하고,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아이디어와 관련 설명, 샘플 이미지 등이 최대 5분 안에 생성된다. 언제나 검색 시점의 최신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

SPC삼립은 SGPD 플랫폼을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우선 도입하고, 향후 HMR 등 푸드사업 분야에도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효율화 및 빠른 시장 트렌드 적용을 위해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SGPD를 활용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