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쌀·밀·콩’ 소비 아이디어 29일까지 공모
농정원 ‘쌀·밀·콩’ 소비 아이디어 29일까지 공모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 촉진·확대 사업에 SNS 등 홍보 마케팅 방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오는 29일까지 우리 식량작물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늘리기 위해 ‘대국민 쌀·밀·콩 소비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나라 식량작물에 대한 △소비 촉진 및 홍보 방안 △소비 촉진 및 확대를 위한 신규 사업 제안 △SNS 등을 통한 소비 홍보 마케팅 방안 총 3가지며, 응모 분야는 ‘쌀’과 ‘밀·콩’ 2가지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관련 단체·기관 등도 참가 가능하다. 제안서는 한글 7쪽 또는 파워포인트 15쪽 이내로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ssal-contest.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문의는 홈페이지나 운영사무국(070-7209-3703)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응모작들은 서류 심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2가지 분야 각 6점씩 총 12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분야별로 대상 1점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2, 3점씩 선정해 농정원 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아이디어들은 대한민국 식량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자료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농정원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우리 식량작물에 대한 애정과 소비가 많이 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참신한 쌀과 밀·콩 소비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