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시각장애인 위한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 도입
한국맥도날드, 시각장애인 위한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 도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9.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맥도날드에 이어 세계 2번째 도입…복지기관 근처 서울 지역 15개 매장 선도입
한 고객이 음성 안내 소프트웨어와 터치패드를 탑재한 한국맥도날드 키오스크를 이용하고 있다.(제공=한국맥도날드)
한 고객이 음성 안내 소프트웨어와 터치패드를 탑재한 한국맥도날드 키오스크를 이용하고 있다.(제공=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시각장애인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을 도입했다. 아시아 맥도날드에선 최초 도입이다.

맥도날드는 서울 내 15개 매장의 키오스크에 음성 안내 소프트웨어와 터치패드를 탑재하고, 시각장애인 고객이 음성 안내를 통해 제품 정보를 파악하고 직접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키오스크 하단에는 개인 이어폰 연결이 가능해 주변 소음이 있더라도 명확하게 소리를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맥도날드는 본격 도입에 앞서 지난 7월 시각장애인 단체 대표 4인과 시연을 진행, 실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해 키오스크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장애인 단체의 제안을 바탕으로 서울 내 시각장애인 복지기관, 맹학교, 직업훈련원 인근의 15개 매장을 우선 도입 매장으로 선정했다. 맥도날드는 향후 전국으로 음성 안내 키오스크 도입을 확대하고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방침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음성 안내 키오스크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해 왔으며 이를 위해 오랜 시간 연구 개발과 시행착오를 거쳐 첫선을 보이게 됐다”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