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겨냥 ‘크리스마스 마케팅’ 특별한 식음료
연말 겨냥 ‘크리스마스 마케팅’ 특별한 식음료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1.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눈꽃 모양 ‘리츠 크래커 스노우’ 선봬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 파티 분위기 살려
투썸 ‘스탬프 이벤트’ 붕어빵 메이커 선착순 증정

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맞는 연말 시즌에 소비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는 모습이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연말 이벤트로 꼽히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일찍이 트리를 꾸미거나 캐롤을 즐겨 듣는 이른 바 ‘얼리 크리스마스족’도 늘고 있다.

이에 업계는 소비자가 더욱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별한 홀리데이 패키지나 시즌 메뉴를 선보이거나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업계는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가 더욱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각 사)
업계는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가 더욱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각 사)

코카콜라는 지난 10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의 마법 같은 순간을 담은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장식품)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에는 코카콜라의 아이코닉한 빨간색을, 코카콜라 제로에는 녹색을 더해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해 파티 자리에서 함께 즐기기도 제격이다.

동서식품은 눈꽃 모양의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선보였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는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또한 눈이 내리는 듯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하고 깔끔한 맛, 이색적인 모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간식은 물론 크리스마스나 연말 파티용 스낵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진하고 깔끔한 우동맛 국물과 진비빔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더해 겨울 시즌의 분위기와 설렘을 담았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오픈된 팝업이나 소비자 이벤트도 인기다.

하겐다즈는 카페 ‘아우프글렛’과 함께 ‘마이 리틀 피스타치오 트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신제품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 ‘트리’ 컨셉을 더해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국적인 풍경의 팝업 공간을 오픈했다. 하겐다즈 모형의 오너먼트로 꾸며진 대형 트리들이 아우프글렛만의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프링글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2023 페스티브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캠페인의 일환으로 페스티브 한정 패키지 구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거나, 파티와 모임에서 프링글스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한 후 ‘페스티브 테마의 GIF 스티커’로 꾸민 뒤 프링글스 공식 계정을 태그하는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겨울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투썸하트 윈터 스탬프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2월 7일까지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페셜 스탬프 4개를 포함해 총 1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집에서도 붕어빵 또는 와플을 만들 수 있는 ‘마이 윈터 붕어빵 메이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