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이어 편의점까지 점령
CJ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이어 편의점까지 점령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1.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0여 개 매장 운영 ‘이지마트’에 떡볶이, 김스낵 햇반 등 14종 입점
호주 이지마트 매장에서 한 소비자가 비비고 떡볶이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제공=CJ제일제당)
호주 이지마트 매장에서 한 소비자가 비비고 떡볶이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가 호주 편의점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까지 판로를 넓히며 K-푸드 영토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비비고, 햇반 등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떡볶이, 김스낵, 햇반, 햇반 컵반 등 14종이다. 직영점을 시작으로 호주 전역 이지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지마트는 호주 전국에 4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편의점 체인이다. 특히 주요 대도시인 시드니에 200여 개 매장이 있어 비비고 K-푸드의 현지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를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확대 중이다. 지난 5월에는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 1000여 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가 입점하며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꾸준히 판매 제품을 늘려 현재 야채, 김치, 새우,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총 6종의 만두를 울워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비비고 K-푸드가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