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계, 소주 제품 출고가 선제적 인하 나서
주류업계, 소주 제품 출고가 선제적 인하 나서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12.21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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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 1일부터 적용 예정이지만 연내 우선적 인하 가격으로 공급

내년 1월 1일부터 기준 판매비율을 도입하기로 한 가운데 주류업계가 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연말 성수기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자 일찍부터 출고가 인하에 나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1일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12월 22일 출고분부터 선제적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당초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하하려고 했다. 하지만 연말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하고 성수기에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자 법 시행 전인 12월 22일 출고분부터 선제적으로 인하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 22일 출고분부터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참이슬과 진로는 기존 출고가에서 10.6% 낮아진다.

또한 보해양조도 22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군을 전보다 인하된 가격으로 출고한다.

이에 따라 보해에서 생산하는 ‘잎새주’ 출고가는 1246.7원에서 1114.1원으로 기존보다 10.6%, 132.6원이 낮아진다. 가격인상을 진행하지 않았던 ‘보해소주’도 기존 출고가 1199원에서 1071.48원으로 127.52원이 인하된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하고 연말 성수기에 자영업자와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기준 판매 비율 도입 전 선제적으로 인하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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