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 론칭
샘표,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 론칭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3.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중화 미식도 이젠 집에서…뉴욕 등 인기 메뉴 5~8분 만에 조리
데워 먹는 렌지업 간편식 짜장 등 8종…동파육볶음·고추잡채 등 소스 11종도

샘표가 세계 중화 미식을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를 론칭했다.

‘빼어난 요리(超菜)’라는 뜻의 ‘차오차이’는 뉴욕, 홍콩, 파리, 서울 등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는 다채로운 중화 미식을 요리소스와 간편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동파육, 고추잡채, 마라샹궈 등 집에서 만들어 먹기 어려웠던 음식들을 맛집 줄서기나 배달보다 빠르게, 일상의 재료로 5~8분 만에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오차이 연구팀은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연구함은 물론 국내에서 손꼽히는 중식 대가들과 협업하는 등 5년여 연구 끝에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해외지사를 통해 풍미 깊은 매콤함으로 유명한 중국 사천의 피센 두반장과 화자오, 마자오 등 최상급 향신료로 최고의 맛을 완성했다.

차오차이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요리소스 11종(△특제짜장소스 △동파육볶음소스 △고추잡채소스 △차오멘소스 △몽골리안비프소스 △홍콩식 마파두부소스 △시추안 마파두부소스 △마라샹궈소스 △마라훠궈소스 △즈마훠궈소스 △백탕훠궈소스)을 출시했다.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하거나 추가로 간을 할 필요 없이 재료에 소스를 붓기만 하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 뒷면에 레시피 영상이 담긴 QR코드가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중화 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맛볼 수 있는 렌지업 제품은 짜장, 마파두부, 마라샹궈 등 8종이다. 짜장은 △130직화간짜장 △스파이시 블랙페퍼 짜장 △비프유니짜장 △특제짜장 △트러플고기짜장까지 5가지 맛이다. 잘 볶은 춘장과 캐러멜라이즈 된 양파를 기본으로 뉴욕 모트 스트리트, 파리 13구, 인천 등 세계 각지 차이나타운의 이색적인 짜장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차오차이 마케팅 관계자는 “3000가지 이상의 식재료와 양념, 향신료를 사용해 다채로운 맛과 색채를 자랑하는 중화요리는 현지에서 다양하게 응용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 차오차이를 통해 세계 각지의 중화 미식을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