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대표 배수정)가 4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엔바이 뉴트리라이트(n by Nutrilite, 이하 엔바이)’를 론칭하고 신제품 9종(건기식 7종, 일반식품 2종)을 출시했다.
엔바이는 ‘나를 응원하는 색다른 방법’이라는 컨셉으로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팅해 만든 브랜드로 휴대 및 섭취 간편함 등이 쉽다. 암웨이에 따르면 엔바이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담은 패키징과 네이밍 그리고 다이어트와 휴식 등 2030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데 중점했으며 젤리, 초코볼 등 간식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형이다.
엔바이 9종은 △영양가득 비타 충전 젤리, △스키니 롱 롱 워터젤리, △달콤단백 초콜릿 맛 푸로틴 볼, △면역비타 풀 파워 젤리, △위로부터 간에게로 듀얼케어, △아름답고 고요하게 테아닌 샷, △내 눈에 하트 충전 젤리(이상 건기식 7종) △하루 충전 에너지 포켓 밀, △쉼표 가득 허브 블렌딩 티(이상 일반식품 2종)이다.
암웨이는 영양은 기본, 휴대 및 섭취의 간편함,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형을 찾기 위해 품목당 최대 102회에 달하는 배합 개선 연구를 진행했다고. 특히 ‘달콤단백 초콜릿맛 푸로틴 볼’은 국내 최초로 관련 설비를 구축하고 총 41회 이상의 시생산을 실시하기도 했다.
한국암웨이 관계자는 “2030세대는 본인의 건강 니즈를 파악하고 건강한 식생활이나 운동 등 생활습관으로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메디케이션 (Self+Medication)을 실천하는 행위를 보이고 있으며 자기 자신의 삶을 위해 투자하는 트렌드가 늘고 있다” 며 “이번 신제품은 2030세대의 입맛과 생활패턴 뿐만 아니라 감성과 성향까지 고려해 기획된 트렌드를 입은 건강기능식품으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