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친환경 통했다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친환경 통했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1.01.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벨 떼는 불편 없고 재활용 높아
가치소비 중시하는 소비자에 인기
롯데칠성 1년간 1010만 개 판매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출시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가 한 해 동안 약 1010만개가 판매되며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시스 ECO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로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작년 1월 1.5L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6월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대중적인 생수 용량인 500mL, 2L 제품이 추가로 출시돼 국내 무라벨 생수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아이시스 ECO는 지난 한 해 동안 총 1010만개가 판매되었으며 판매된 수량만큼 페트병 몸체의 라벨 포장재가 덜 사용됐다. 라벨 한 장당 무게가 1.5L와 2L는 0.8g, 500mL는 0.3g으로 무게로 환산하면 총 6.8t(톤)의 포장재 폐기물 발생량이 줄었다. 절감된 라벨을 가로로 이어 붙이면 직선거리로 총 3020km(1.5 및 2L 32.9cm, 500mL 21.1cm 기준)에 달한다.

관계자는 “아이시스 ECO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제품의 얼굴과도 같은 라벨을 없애고 맑고 깨끗한 환경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한 친환경 제품”이라며 “소비자의 호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판매채널 확대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