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큰 손 MZ세대 공략위한 새로운 전략 ‘NFT 마케팅’에 주목
외식, 큰 손 MZ세대 공략위한 새로운 전략 ‘NFT 마케팅’에 주목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4.26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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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캐나다는 작년 NFT 거래 플랫폼 레어러블을 통해 픽셀 모양의 피자 NFT를 공개했다. 0.0001이더리움(약 350원)에 발행됐으나 7이더리움(약 2450만 원)까지 가격이 치솟으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비슷한 시기 프링글스도 ‘맛볼 수는 없지만 즐길 수 있는’ 크립토 크리스프 맛 프링글스 NFT 50개를 발행했다. 2달러에서 시작해 입찰가가 2113달러(약 258만 원)까지 올랐다.

외식업계가 ‘NFT’에 주목하고 있다. NFT(Non 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는 위조·복제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는 기술로,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자 투자 수단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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