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팬데믹 이후 맥주·사이다 소비자 접근 방식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팬데믹 이후 맥주·사이다 소비자 접근 방식
  • 민텔코리아
  • 승인 2022.06.0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하는 ‘플레이버 알코올 음료’와 경쟁
BFY 측면 강조 ‘저·무·감소’ 클레임 사용
간편·건강 추세 부응 알코올 줄이고 영양 등 표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증가…메타버스에 주점도
지속 가능 경영·환경 혁신 기업에 큰 구매 동기

▨ 현재는

코로나 팬데믹은 많은 소비자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게 됨에 따라 프리미엄 맥주와 사이다 브랜드들에게 성공을 안겨 주었다. 하지만 플레이버 알코올음료가 계속 시장을 확장해 나가면서 경쟁에 맞닥뜨리게 됐고 그 결과 장기적인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게 됐다. 특히 건강에 큰 관심을 가진 성인들이 알코올 소비를 재고하면서 판매량 상승에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됐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