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미국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랭크
BBQ, 미국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랭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6.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발표…전년 대비 3단계 상승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이 가운데 BBQ는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제공=BBQ)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이 가운데 BBQ는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제공=BBQ)

BBQ가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에 선정돼 주목을 끌고 있다.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에서 BBQ는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 500대 브랜드파워는 43개 순위가 오른 332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 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다.

BBQ는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메사추세츠,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19개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만 150여 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을 포함하면 총 250여 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이 전 세계를 강타하며 글로벌 외식업계 또한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맞은 가운데에도 BBQ는 메사추세츠, 텍사스, 콜로라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에 매장 수를 꾸준히 늘리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한 소비문화로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에서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과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 맨해튼 매장에는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 ‘그랩앤고(Grab & Go)’ 방식도 비대면 소비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BBQ의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발표는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지속적인 도전 끝에 이뤄진 쾌거”라며 “BBQ 제품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토대로 현지화에 최적화된 운영전략이 글로벌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최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100여 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