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세계 채식인의 날 맞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캠페인
샘표, 세계 채식인의 날 맞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캠페인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9.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와 제휴
채소 꾸러미 구매 시 요리 에센스 ‘연두’와 집밥 ‘레시피북’ 선물

샘표가 10월 1일 세계 채식인의 날을 맞아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YESUS)와 함께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샘표는 이번 캠페인으로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으나 크기나 외관상 이유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친환경 채소를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예스어스 플랫폼에서 채소 꾸러미(어스박스)를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순’과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물한다.

채식을 시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연두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표가 세계 채식인의 날을 앞두고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와 제휴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샘표)
샘표가 세계 채식인의 날을 앞두고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와 제휴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샘표)

요리 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에 대파, 마늘, 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8가지 국산 야채 우린 물을 더한 제품이다.

연두는 ‘순식물성이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을 가져 고기 육수 대신 사용하기 좋은 소스’라는 평가를 받으며 작년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2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도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최우수상(2 Stars)을 수상했다.

샘표 홍보팀 담당자는 “환경, 건강, 동물복지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을 향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채소 요리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깊은 풍미를 더하는 연두와 함께 나와 지구를 위한 채소 습관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