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K-인삼’…건강식품 불리며 인기 고공행진
세계로 뻗어나가는 ‘K-인삼’…건강식품 불리며 인기 고공행진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0.05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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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연계 수출상담회서 500만 달러 수출계약 성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5일 경북 영주에서 ‘2022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와 연계한 ‘해외 바이어 초청 인삼 수출상담회’를 추진, 총 58건의 상담과 500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022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경북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aT는 인삼 교역관에 참가 중인 국내 인삼 수출기업들과 해외 바이어의 거래알선을 위해 이번 수출상담회를 주최했다.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연계 수출계약 체결식 현장에서 김추진 aT 사장(오른쪽 다섯 번째), 황영기 풍기진생영농조합법인 대표(오른쪽 네 번째), 에릭 라우 Gyeonggi Limited 대표(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aT)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연계 수출계약 체결식 현장에서 김추진 aT 사장(오른쪽 다섯 번째), 황영기 풍기진생영농조합법인 대표(오른쪽 네 번째), 에릭 라우 Gyeonggi Limited 대표(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aT)

상담회에는 한국 인삼의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 베트남, 미국 등 해외 9개국의 바이어 21개 사가 참여했으며, 우리 기업들은 한류 콘텐츠의 선풍적인 인기로 인삼에 호기심을 가지기 시작한 해외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액상형 스틱, 차, 음료 등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삼·홍삼 가공품을 다양하게 내놓았다.

베트남 바이어는 “코로나 이후 면역력 강화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젊은 소비층에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특히 베트남에서는 한국산 인삼이 최고라는 인식이 있고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을 접한 젊은 세대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의 시장 전망이 밝다”고 설명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작년 인삼 수출액은 역대 최고치인 2억7000만 달러를 기록할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수출 품목”이라며 “앞으로도 인삼 수출이 지속 확대되도록 인삼의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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