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케어푸드 7종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아워홈, 케어푸드 7종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0.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살계란말이 등 부드러운 식감에 단백질 강화…총 10종 보유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자사 식재 브랜드 ‘행복한 맛남’ 제품 7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영양보충, 섭취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 등을 조정해 제조·가공하고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등 기본요건과 고령자 대상 섭취 안전성, 취식 편의성 등 품질 기준 충족 여부를 평가해 지정된다.

아워홈은 제품 개발에 앞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고령층에게 단백질 영양소 섭취와 난류(계란) 섭취량이 낮다는 결과를 도출하고 단백질 섭취 권장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조리법을 연구개발 했다.

아워홈은 자체 개발한 연화식 기술을 접목시켜 저작(음식물을 씹는 일) 편의성을 높였다. 또 단백질 함량 강화, 콜레스테롤 및 지방 함량 감소 등 영양 품질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선정된 아워홈 제품은 △계란말이 △냉동계란말이 △가쓰오계란말이 △맛살계란말이 △청양고추계란말이 △계란찜 △함박스테이크 총 7종이다. 모두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으며 단백질 함량을 강화했다. 

특히 맛살계란말이와 함박스테이크를 제외한 5종은 고령자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을 줄였다. 살균 공정으로 안정성도 강화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점차 케어푸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자사의 다양한 제품이 고령친화우수식품에 지정돼 소비자에게 신뢰를 더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섭취는 물론 영양과 맛을 갖춘 케어푸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총 10종의 고령친화우수식품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3월 아워홈 케어플러스 연화식 양념육 3종에 이어 이번에 선정된 계란말이, 계란찜 등 7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