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유기농 고추장·연두, ‘2022 베지 어워드’ 수상
샘표 유기농 고추장·연두, ‘2022 베지 어워드’ 수상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1.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고추장, 채식 상온 제품 부문서 최우수상
연두 동일 부문 우수상…2년 연속 수상 쾌거

샘표 유기농 고추장과 요리에센스 연두가 지난 18일(현지시각) 영국 ‘2022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8년 처음 시작된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영국에서 비건 및 베지테리언 식습관을 실천하는 유명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올해는 전 세계 450여개 식품 및 화장품 등 일반 소비재 제품이 출품됐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채식 상온 제품 부문(Vegetarian Cupboard Category)에서 최우수상을, 요리에센스 연두는 동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연두는 2021 베지 어워드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2022 베지 어워드 채식 상온 제품 부문에서 샘표 유기농 고추장(왼쪽)은 최우수상을, 요리에센스 연두는 우수상을 받았다.(사진=샘표)
2022 베지 어워드 채식 상온 제품 부문에서 샘표 유기농 고추장(왼쪽)은 최우수상을, 요리에센스 연두는 우수상을 받았다.(사진=샘표)

심사위원단은 유기농 고추장에 대해 “한국 고유의 맛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많은 요리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며 “한국 고유의 맛있는 매운맛을 더해줄 최고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연두에 대해서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고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제품인데도 고기와 같은 깊은 감칠맛으로 요리를 맛있게 해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제품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고추장의 감칠맛은 더 높이고 짠맛은 낮추며 매운맛을 부드럽게 조절했다. 유기농 원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콩발효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한식간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깊은 맛이 살아있다.

샘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순식물성으로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가능케 해주는 콩발효의 가치를 재차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한국 식문화의 핵심인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