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식품 업계 ‘가정의 달’ 맞아 대대적인 할인 행사
고물가 시대…식품 업계 ‘가정의 달’ 맞아 대대적인 할인 행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5.0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에 맛·품질 갖춘 가공식품 식탁을 풍성하게
롯데웰푸드 기획전·페스타에 좋은 음식 사진전
풀무원 한 달간 만두·떡갈비 등 최대 50% 할인
일동후디스 구매 고객에 치킨 교환권 등 제공

한 낮 기온이 30℃를 웃돌며 본격적인 나들이철 가정의 달 5월이 활짝 열렸지만 고물가 시대에 소비 심리는 여전히 한겨울을 보내고 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대표 외식 품목 8개 가운데 절반(냉면·삼겹살·비빔밥·삼계탕)이 3월 기준 평균 1만 원을 넘겼다. 여름철 대표 인기 메뉴 냉면 한 그릇 값이 1만 원으로도 부족한 것이다.

삼겹살(200g 기준)도 평균 1만9236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1% 올라 2만 원에 이른다. 4인 가족이 음식점에서 삼겹살을 먹을 경우 10만 원을 훌쩍 넘긴다.

대표적인 서민 메뉴 치킨 값도 3만 원 시대(배달비 포함)가 열렸다. 더 이상 서민 메뉴가 아닌 셈이다.

상황이 이러자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품질까지 갖춘 가공식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도 이러한 소비 니즈에 맞춰 가정의 달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펼쳐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기 위해 분주하다.

△고물가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기 위해 식품 업계는 가정의 달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펼치며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가정의 달 선물 세트 할인 기획전을 진행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하고, 문화프로그램과의 협업으로 자사 제품을 알리고 있다. (사진=각 사)
△고물가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기 위해 식품 업계는 가정의 달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펼치며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가정의 달 선물 세트 할인 기획전을 진행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하고, 문화프로그램과의 협업으로 자사 제품을 알리고 있다. (사진=각 사)

롯데웰푸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간다. 자사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을 통해 브랜드 협업 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진행하며 소비자들과 꾸준한 소통을 간다는 방침이다.

오는 18일에는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위드맘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위캔두잇(we. Can do EAT!) 라이브 페스타’ 론칭을 앞두고 있다. 푸드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위드맘 스틱분유 신제품을 비롯,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의 다양한 영유아식 제품과 파스퇴르 킨더밀쉬, 쉐푸드 등심 통돈까스 등을 선보이며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는 오는 이달 말까지 ‘좋은 음식, 좋은 사진, 다시 여행’이라는 주제로 롯데후지필름과 손잡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웰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 제품 구매를 한 소비자 대상으로 베스트 포토후기 선정 및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풀무원은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5월 한 달간 ‘창립 39주년 스페셜 이벤트, 39th Anniversary’를 개최한다.

이 기간 풀무원 대표 제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두콩달’(두부, 콩나물, 달걀)을 비롯해 국산콩 나또 세트, 얇은피 꽉찬속 만두 기획팩, 올가 당도선별 꿀수박 등 4가지 품목에 기본 할인, 상품 쿠폰, 장바구니 쿠폰을 중복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풀무원 얄피꽉찬 육즙진한교자만두, 식물성 지구식단 LIKE텐더, 올가 무항생제 대패 삼겹살, 풀스키친 의성마늘로 맛을 낸 한입 떡갈비, 풀무원샘물(2Lx12병), 풀스케어 언양식 불고기 등 다양한 풀무원 통합 브랜드의 제품은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가정의 달 선물세트 기획전’도 열어 오는 15일까지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선물세트를 최대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크라운제과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하교길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한편 ‘크라운제과 & 제트 봇 AI’ 과자선물 셋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의 실물 포장 박스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과자상자에 쿠크다스, 쵸코하임, 마이쮸 같은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과자 12가지를 담았다. 측면에는 ‘한문철의 어린이 교통안전’ 서적에서 발췌한 교통안전 하교길 안전수칙을 만화로 그려 넣었다.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5월 한 달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으로, 일부 제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증한다.

일동후디스는 8일까지 ‘하이뮨’ 대표 제품들을 최대 67% 할인가로 판매한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제품을 비롯해 ‘하이뮨 음료’, 한 팩으로 고단백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뮨 액티브 음료’, 균형 잡힌 영양을 위한 ‘하이뮨 케어메이트’, 평소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건기식 라인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첫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 원의 쿠폰 혜택이 제공되며, 기간 내 매일 갱신되는 최대 15% 추가 할인쿠폰, 최대 13% 돌려받는 구매 적립금 혜택, 구매자 대상 총 3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주유 쿠폰, 치킨세트 교환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하림은 5월 한 달간 서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 대표 제품인 ‘용가리’ 행사를 연다. 하림은 지난달 18일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5월 매주 토요일에 ‘용가리&슬기와 함께하는 생일파티’를 연다. 사전신청을 받아 5월에 태어난 어린이와 친구들을 초대해 생일파티를 진행하는 것인데, 다양한 용가리 제품을 활용해 ‘공룡알 샐러드 만들기’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용가리 도시락’도 제공한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긴 터널에서 벗어난 첫 가정의 달을 맞아 바닥까지 친 소비심리가 조금씩 되살아나고 있지만 여전히 물가 고공행진으로 예년에 비해 위축된 것은 사실”이라며 “업계에서도 이러한 상황에 맞춰 다양한 할인행사 및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한 노력들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