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SK브로드밴드와 농수산식품 온라인 판매 및 저탄소 식생활 위한 업무협약 체결
aT, SK브로드밴드와 농수산식품 온라인 판매 및 저탄소 식생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유가현 기자
  • 승인 2023.07.05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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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커머스' 활용...농·어가-식품기업 온라인 판로 구축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으로 탄소배출 줄이는 식생활에 앞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SK브로드밴드(부사장 김혁)는 4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농·어가와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왼쪽)과 김혁 SK브로드밴드 부사장(오른쪽)이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aT)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왼쪽)과 김혁 SK브로드밴드 부사장(오른쪽)이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aT)

이날 양사는 향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커머스 방송을 활용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판로 활성화 지원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과 글로벌 확산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대표 기관으로서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식품 발굴과 온라인 거래를 위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커머스 방송 제작과 송출을 지원해 국내 농수산식품기업이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공사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는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 배출을 줄이는 ‘로컬푸드’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T 커머스로 널리 알리고,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 협력은 물론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동참과 글로벌 확산에도 적극 힘써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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