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미국서 라면 특별 홍보·판촉
농식품부-aT, 미국서 라면 특별 홍보·판촉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06.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마트 50개 주요 매장서 ‘친구와 함께 K-라면’ 주제
김치·즉석밥 등과 시식 행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8일까지 한국 라면의 미국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 내 100여 매장을 보유한 H마트와 함께 K-라면 특별 홍보판촉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 전역의 H마트 주요 매장 50개 점에서 ‘친구와 함께 하는 K-라면(K-Ramyeon with Friends)’을 테마로 진행되며, 미국에서 인기 있는 한국산 라면 116여 종과 김치, 즉석밥 등 연관 식품을 협업한 시식 홍보 행사를 병행해 대미 주요 수출품목간 수출 확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현지인들이 미국 H마트에서 진행한 ‘K-라면 홍보판촉’ 현장에서 시식하고 있다.(제공=aT)
현지인들이 미국 H마트에서 진행한 ‘K-라면 홍보판촉’ 현장에서 시식하고 있다.(제공=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한국 라면은 간편함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매운맛을 지녀 이미 미국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며 “이번 행사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라면 맛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경험시켜 수출 상승세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4월 말 기준 라면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2억8000만 달러로, 가공식품 중 수출실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중 미국으로의 라면 수출액은 35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