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페어링·프리미엄’ 포장김치 틈새 공략
‘요리 페어링·프리미엄’ 포장김치 틈새 공략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8.24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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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칼국수김치’ 이어 찌개·볶음밥용 출시
조선·롯데·워커힐호텔은 프리미엄 김치 개발
온·오프라인 판매, 구독 서비스…꾸준한 성장세

포장김치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전통과 정성을 강조하던 김치 시장에 프리미엄 브랜드, 요리 페어링을 주력으로 내세운 이색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포장김치 시장 규모는 2015년 1482억 원에서 2020년 3023억 원으로 5년 새 104% 급증했다. 최근에도 고물가 등으로 포장김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별 시장 점유율은 대상·CJ제일제당이 전체의 8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아워홈·풀무원 등 후발주자들도 3등 싸움을 벌이고 있는 데다 수많은 중소기업 업체들도 참전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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