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영향 큰 데다 1억 인구 소득 증가…주변국 진출 용이한 수출 거점
CJ 키즈나 공장, C2C 모델…동남아 등 전초 기지
대상, 조미 시장 평정…육가공 부문 매출 60% 성장
오리온 양산빵 등 품목 늘려 연매출 4000억 달성
현지 제품보다 2~3배 비싸 가격 경쟁력 확보 과제
CJ 키즈나 공장, C2C 모델…동남아 등 전초 기지
대상, 조미 시장 평정…육가공 부문 매출 60% 성장
오리온 양산빵 등 품목 늘려 연매출 4000억 달성
현지 제품보다 2~3배 비싸 가격 경쟁력 확보 과제
내수시장 침체로 점차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국내 식품업계가 거대 시장인 미국과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한류의 영향력이 크고, 성장 잠재력도 높다는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인근 국가로의 진출이 수월해 수출 거점으로서의 역할이 크다는 점이 주효하게 작용하고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