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커피’ 홈카페 문화 속 2년 새 2배 성장, 인기 비결은?
‘캡슐 커피’ 홈카페 문화 속 2년 새 2배 성장, 인기 비결은?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3.09.1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런 풍미 누구나 쉽게 완성
기준 높아져 취향 맞춰 선택…머신 호환성 중시
네슬레, 신제품 콜드 브루 커피 몇 분 만에 추출
동서식품, 프리미엄 ‘카누 바리스타’ 14종 출시
수요 증가 맞춰 폴바셋 등도 고품질 캡슐 선봬

캡슐 커피 시장은 고물가 추세에 꾸준히 이어지는 홈카페 문화 및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소비 트렌드를 만나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캡슐 커피 수요가 늘어난 만큼 그에 대한 기준도 높아졌다.

국내 캡슐 커피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서 편리하게 고급 커피를 즐기려는 '홈카페'가 트렌드화 되면서 2020년부터 급성장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캡슐 커피 시장은 2018년 1037억 원, 2019년 1387억 원, 2020년 1980억 원으로 2년 만에 약 두 배 성장했다. 업계에서는 작년 캡슐 커피 시장규모가 약 4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