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K-홍삼’, 미국서 우수성 증명
세계로 뻗어나가는 ‘K-홍삼’, 미국서 우수성 증명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3.10.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 북미 최대 건기식 원료 박람회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 참가
​​​​​​​홍삼 기능성 전파 앞장…미국 R&D센터 설립 통해 홍삼 원료 표준화 추진

국가대표 홍삼 정관장이 미국에서 ‘K-홍삼’의 우수성을 전파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5일부터 양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건강기능식품 원료박람회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SupplySide WEST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는 전 세계 식품, 건강기능식품, 유통 관련 1400여 업체, 1만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행사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첫 참가해 정관장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홍삼 제품과 표준화된 홍삼 원료를 선보였다. 전 세계 40여 국가에 250여 제품을 수출하는 정관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홍삼농축액, 홍삼농축액분말, 홍삼분말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형들을 소개했다.

정관장은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홍삼의 기능성과 우수성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전파하는데 앞장섰다.(제공=KGC인삼공사)
정관장은 ‘2023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홍삼의 기능성과 우수성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전파하는데 앞장섰다.(제공=KGC인삼공사)

특히 정관장은 전시 기간 중 홍삼 세미나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KGC인삼공사 R&D센터 이수경박사는 최고의 홍삼 원료를 생산하기 위한 정관장의 철저한 원료 관리와 공정 및 품질 관리 기준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124년 역사의 인삼종주기업으로서 홍삼을 표준화 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기술력을 알렸다.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오세관 교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면역력 개선, 피로 회복,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대한민국 홍삼의 기능성에 대해 과학적으로 규명된 다양한 연구 논문 및 임상실험 자료를 통해 ‘K-홍삼’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기능성 소재로서 홍삼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건기식 원료인 홍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정관장의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 3월 미국에 R&D센터를 설립하고 효능 연구와 원료 표준화를 추진하며, 미국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선호하는 소재와 기능성을 담아낸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ag
#홍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