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로 RTD·커피믹스 점유율 상승…친숙한 브랜드 선호
맛·향이 구매 요인…지속 가능 실험실 커피에 유보적
소비자 절반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원두커피 선호
‘디카페인’ 보다 섭취량 줄이려 해…저카페인 혁신 필요
커피숍 즉흥적 대면 구매 즐겨…젊은 층은 디지털 주문
농축커피 트렌드의 한 축…아이스·콜드브루 Z세대 취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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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숍 즉흥적 대면 구매 즐겨…젊은 층은 디지털 주문
농축커피 트렌드의 한 축…아이스·콜드브루 Z세대 취향
인플레이션 압박이 거세지는 시기의 소비자들은 커피 전문점에 등을 돌리고 실속형 커피와 프리미엄 커피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인스턴트커피와 커피 믹스의 사용 증가는 소비자에게 비용 절감형 가치 옵션을 제공하지만 커피숍을 덜 방문하기 때문에 커피숍에는 위협이 된다. 커피 브랜드는 이러한 소비자 행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으며, 커피 전문점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커피 마케팅에 관한 민텔의 연구에 따르면 궁극적으로 친숙함이 주요 구매 동인이며, 브랜드 자산과 건강, 관대한 주장이 소비자 지출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 업계는 소비자 요구에 어떻게 대응하나?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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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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