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팬데믹 봉쇄로 등장한 유행 식음료 5가지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팬데믹 봉쇄로 등장한 유행 식음료 5가지
  • 민텔코리아
  • 승인 2021.05.04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틱톡으로 집콕 메뉴 공유…한국식 ‘달고나 커피 ’ 4억 5000만 회 기록
집 요리 늘어…미니어처 시리얼로 스트레스·불안 해소
이탈리아식 빵에 채소·허브로 그림…눈으로 맛보기
건강하고 간단한 구름빵 다시 인기…입에서 녹는 맛
오필리 부쳇 민텔 글로벌 식음료 담당

팬데믹으로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고, 집에서 음식을 조리하고 SNS를 통해 자신이 먹는 것을 공유하는 사람도 늘어났다. 실제 민텔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 10명 중 4명 이상은 SNS의 인플루언서를 보고 식품·음료를 구입한 일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봉쇄 조치가 내려진 상황에서 틱톡(Tik Tok)의 인기는 급상승하였다. 틱톡은 여가를 즐기는 동시에 가벼운 방법으로 레시피와 식품 동향을 나누는 수단이 되기도 하였다. 2020년 4월 기준, 영국인 3명 중 1명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틱톡을 설치하였다고 응답하였다. Sensor Tower의 분석에 따르면 틱톡의 설치는 2020년 3월 영국 총리가 봉쇄 조치를 발표한 이후 34% 급증하였다. 틱톡과 같은 플랫폼은 식품, 음료 브랜드가 현재 이뤄지고 있는 식품, 음료 동향을 파악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