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중국의 건강한 스낵에 대한 트렌드와 기회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중국의 건강한 스낵에 대한 트렌드와 기회
  • 민텔코리아
  • 승인 2021.07.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으로 건강 인식 고조 프리미엄 지불 의사
소비자 3분의 1 간식 섭취…저지방·저칼로리 선호
운동 통한 체중 관리엔 단백질·식이섬유 제품 즐겨
콩·현미 등 식물기반 영양에 관심…바삭한 질감 인기

최근 민텔은 Food and Drink, Mintel Reports China의 Associate Director Daisy Li가 2021년 중국 시장과 관련하여 건강한 간식 혁신에 대한 트렌드 및 기회를 공유한 2021 FBIC Global Food and Beverage Innovation Conference에 초청받아 참여하게 되었다.

팬데믹 동안 건강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인식은 확연하게 증가했으며 변화했다. 민텔 자료에 따르면, COVID-19 이후 중국 도시 소비자들 중 1/3 이상에 해당하는 이들이 과학적 수단을 통한 영양학적 요구에 보다 나은 이해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중국 소비자들 중 약 절반에 해당하는 이들이 성인병(당뇨병, 고혈압 등)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음식의 섭취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