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 높은 맛…식음료 단맛 혁신 소비자 기분 업
초콜릿 등 핵심적인 맛 유지하면서 강도에 변화
설탕 사용 줄이고 알룰로스 등 첨가 균형 유지
매운맛·향신료 배합도…맛·질감 영향 줄이기 과제
에드워드 버겐 민텔 글로벌 푸드&드링크 부문 애널리스트
초콜릿 등 핵심적인 맛 유지하면서 강도에 변화
설탕 사용 줄이고 알룰로스 등 첨가 균형 유지
매운맛·향신료 배합도…맛·질감 영향 줄이기 과제
에드워드 버겐 민텔 글로벌 푸드&드링크 부문 애널리스트
오늘날 식품, 음료 산업의 주된 관심사는 건강이다. 그렇다면 각 브랜드는 어떻게 소비자의 미각을 충족하고 혁신을 추구할 수 있는가?
■ 순수하게 만족을 느끼는 순간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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