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 뇌 기능 강화·피로 회복 음료 각광
독일 소비자 5명 중 1명 기능성 식음료 이용
향정신성 성분 제품 기억·창의력 등 인지력 제고
카페인·인삼·L-티나인 등 사용…효능 증거 제시를
독일 소비자 5명 중 1명 기능성 식음료 이용
향정신성 성분 제품 기억·창의력 등 인지력 제고
카페인·인삼·L-티나인 등 사용…효능 증거 제시를
항정신제는 카페인이나 L-티나인과 같이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물질이나 보충제를 설명하며 고대 그리스어에서 파생된 용어다. 독일 소비자 중 거의 5분의 1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건강한 뇌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기능성 식음료를 이용함에 따라, 인지적으로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세상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항정신제의 기능을 탐구하는 다양한 범주를 통해 음료 브랜드의 기회가 많이 생겼다. 식품 브랜드도 항정신제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음료는 식품보다 더 빨리 소화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성 성분의 확실한 루트다.
오늘날 음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항정신성 물질은 카페인으로 정신적 각성을 증진하는 것이 입증되었다. 하지만 인삼이나 L-티나인과 같은 여타의 다양한 항정신성 성분들은 기억력이나 창의력과 같은 여타의 중요한 뇌기능을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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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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