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칠레 업체 세계 시장 진출 역량 갖춰
버거·미트볼·소시지 등 육류 대체품 미국산 밀어내
소비자 기대 충족 위해 지역별 특색·풍미로 확장 여지
AI 기술 활용 육류·유제품 신속 생산…매운맛 등 살려
스페인식 치킨·베이컨 등 전통 음식, 비건으로 대체
버거·미트볼·소시지 등 육류 대체품 미국산 밀어내
소비자 기대 충족 위해 지역별 특색·풍미로 확장 여지
AI 기술 활용 육류·유제품 신속 생산…매운맛 등 살려
스페인식 치킨·베이컨 등 전통 음식, 비건으로 대체
라틴아메리카 기업은 식물성 제품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혁신의 여지가 많다.
라틴아메리카 식물성기반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칠레의 낫코(NotCo)는 세계에서 가장 선두적인 식품 기술 회사로서, 최근 2억 3,5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미국에 쏠려 있던 식물성 제품 시장을 라틴 아메리카로 반전시키는데 일조했다.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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