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라틴아메리카의 식물 기반 혁신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라틴아메리카의 식물 기반 혁신
  • 민텔코리아
  • 승인 2021.11.04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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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칠레 업체 세계 시장 진출 역량 갖춰
버거·미트볼·소시지 등 육류 대체품 미국산 밀어내
소비자 기대 충족 위해 지역별 특색·풍미로 확장 여지
AI 기술 활용 육류·유제품 신속 생산…매운맛 등 살려
스페인식 치킨·베이컨 등 전통 음식, 비건으로 대체

라틴아메리카 기업은 식물성 제품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혁신의 여지가 많다.

라틴아메리카 식물성기반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칠레의 낫코(NotCo)는 세계에서 가장 선두적인 식품 기술 회사로서, 최근 2억 3,5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미국에 쏠려 있던 식물성 제품 시장을 라틴 아메리카로 반전시키는데 일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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