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가격 혁신적 프리미엄 음료 잠재 수요
소비자 저렴한 모방 상품에 식상…변화 모색할 때
친숙한 브랜드 신뢰…새로운 맛·신제품 시도 필요
리필 점유율 높이는 방법…영국 소매 기업 성공적
소비자 저렴한 모방 상품에 식상…변화 모색할 때
친숙한 브랜드 신뢰…새로운 맛·신제품 시도 필요
리필 점유율 높이는 방법…영국 소매 기업 성공적
매우 오랜 기간 PL(PRIVATE LABEL)은 음료보다는 식품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였다. 현재 PL이 브랜드와 경쟁을 벌이기 위해서는 접근방식을 바꿀 시점이 되었다. 본고에서는 PL 브랜드가 어떻게 하면 혁신을 추구하고, 포지션을 다시 잡아 경쟁 우위에 있을 수 있는지 고찰하였다.
● PL 음료에 대한 투자 증가
유료회원용 기사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식품음료신문은 일부기사에 대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