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메타버스 활용 '에센뽀득' 캠핑장 선봬
롯데푸드, 메타버스 활용 '에센뽀득' 캠핑장 선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2.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 시도로 MZ세대 공략…향후 Chefood 등 콘텐츠 지속

캠핑장에서 즐기던 ‘에센뽀득’을 앞으로는 메타버스 세상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브랜드 게임을 론칭하고, 캠핑장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소시지 ‘에센뽀득’을 콘셉트로 한 메타버스 게임을 선보였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에센뽀득 브랜드 캠핑장을 꾸민 것인데, 캠핑장 곳곳에 에센뽀득 아이템과 소시지 캐릭터를 배치했다. 에센뽀득 브랜드 캠핑장이라는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배경음악도 광고음악을 적용했다.

롯데푸드가 선보이는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장(제공=롯데푸드)
롯데푸드가 선보이는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장(제공=롯데푸드)

여기에 재미를 위한 징검다리 게임 요소를 더했다. 정답 발판을 딛어 징검다리를 건너고 나면 에센뽀득 캠핑장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소통을 하거나 메타버스 캐릭터를 멋지게 꾸며 재미있는 사진을 찍는 등 에센뽀득 콘텐츠를 즐기면 된다.

메타버스 캠핑을 재미있게 즐기기만 하면 실제 캠핑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다. 에센뽀득 캠핑 인증샷을 개인 SNS채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캠핑 백 패킹 패키지(1명) △캠핑 블루투스 스피커(3명) △에센뽀득 빅 부어스트 4입 세트(100명)다. 이벤트는 3월 18일 금요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롯데푸드는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설명이다.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을 시작으로 다음 달에는 간편식 브랜드 ‘Chefood’를 접목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로블록스는 특히 10대가 활발하게 이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보다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좋은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며 “개성 넘치는 MZ세대 고객의 참여로 에센뽀득 캠핑장이 한층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