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서울 행림초등학교와 ‘온라인 쿠킹클래스’
샘표, 서울 행림초등학교와 ‘온라인 쿠킹클래스’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11.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림초 재학생 가족 100여 명 참여
김치·겉절이·물김치 등 요리

샘표가 지난 11일 서울 행림초등학교와 함께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온 샘표의 다양한 활동에 공감한 서울 행림초등학교 학부모회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쿠킹클래스에는 서울행림초등학교 재학생과 가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한 가족은 대표로 샘표 우리맛 공간을 방문해 우리맛 연구원과 함께 요리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김치를 함께 만들고 참여 가족들이 김치 활용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특히 샘표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채소요리를 직접 요리하고 맛보는 기회를 통해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채소를 거부감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샘표는 지난 11일 서울 행림초등학교와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열고 온 가족이 겉절이, 물김치 등 함께 요리하는 추억을 만들었다.(사진=샘표)
샘표는 지난 11일 서울 행림초등학교와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열고 온 가족이 겉절이, 물김치 등 함께 요리하는 추억을 만들었다.(사진=샘표)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는 가정에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겉절이, 물김치)과 요리에센스 연두, 쌀소면 등 샘표 제품과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YESUS)의 친환경 배추와 무가 미리 전달됐다.

참여 가족들은 씻어 놓은 채소에 새미네부엌 겉절이양념과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10분만에 겉절이를 완성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다시마 육수와 배, 마늘 등으로 맛을 낸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과 제철 채소, 생수만으로 물김치를 만드는 한편 물김치 국수 레시피도 배웠다.

샘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맛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2013년부터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 2016년부터 ‘우리맛연구’를 하며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솔루션을 찾아왔다. 올해도 샘표는 요리를 주제로 소통하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오픈하고 요리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