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자소만’ 치킨…1주일 만에 7만개 돌풍
BBQ ‘자소만’ 치킨…1주일 만에 7만개 돌풍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11.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타깃 적중…일판매 1만개 돌파 연매출 1000억 목표

제너시스BBQ는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이 출시 1주일 만에 7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황금올리브치킨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라는 이국적 맛을 입힌 ‘자소만’은 BBQ가 Z세대를 타깃으로 지난 7일 내놓은 제품으로, 출시 때부터 레게 아티스트인 스컬과 쿤타와 협업,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출시하는 등 독특한 마케팅을 시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BBQ에 따르면 ‘자소만’은 출시 이후 일판매 1만개(1만100개)를 돌파해 매출 2억5000만 원 이상을 달성했다.

지난 7일 종로 롤파크 내 빌지워터점에서 진행한 하반기 전략 신제품 론칭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소개하고 있다.(제공=BBQ)
지난 7일 종로 롤파크 내 빌지워터점에서 진행한 하반기 전략 신제품 론칭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소개하고 있다.(제공=BBQ)

BBQ 측은 “자메이카 저크 소스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이국적인 맛이 독특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 것이 적중했다”며 “소비자들은 불황이더라도 좋은 제품을 외면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다시 한번 입증된 셈”이라고 말했다.

BBQ 자체앱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 ‘자소만’ 주문 소비자의 37%는 20대며, 30대는 36%인 것으로 분석돼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성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상에서도 화제다. 지난 17일 음악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약 70만, 음원 관련 전체 콘텐츠 조회수는 200만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 경우 해외에서 먼저 출시를 앞당겨 달라고 요청하는 등 사전 마케팅 효과가 크다”며 “관련 상품을 추가로 개발하는 등 ‘자소만’의 초기 인기를 붐업시켜 연간 소비자 매출 1000억 원 이상의 대표 상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