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품질 향상에 소용량으로 1인 가구 공략…프랜차이즈 피자 축소
오뚜기 38% 점유 1위…19개 품목 니즈 충족
CJ ‘고메 프리미엄 피자’ 27.8%로 격차 좁혀
풀무원 ‘노 엣지’ 등 2위 노려…올해 500억 목표
오뚜기 38% 점유 1위…19개 품목 니즈 충족
CJ ‘고메 프리미엄 피자’ 27.8%로 격차 좁혀
풀무원 ‘노 엣지’ 등 2위 노려…올해 500억 목표
냉동피자 시장의 상승세가 심상치않다. 프랜차이즈 피자와의 경계선이 무너지며 이 시장까지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시장을 통합 집계하는 리서치 기관 칸타(KANTAR)에 따르면 국내 냉동피자 시장 연간 규모는 2020년 1093억 원에서 2021년 1218억 원으로 11.4% 증가하더니 작년에는 1300억 원을 돌파했다. 올해는 1400억 원대까지 돌파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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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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