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에 2000여 명 내방…하루 수십 명 창업 문의
BBQ가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의 가파른 행보를 펼치고 있다.
BBQ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K-치킨’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부스에는 나흘간 2000여 명이 내방했고 하루에 수십명의 창업 관련 문의도 이어졌다는 것이 BBQ 측 설명이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MUFC’는 매년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개최되며, 미국에 진출해 있는 브랜드 본사 관계자와 메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과 향후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제일 큰 규모의 연례 컨퍼런스다.
올해는 피터 디아만디스(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작가), 매튜 할러(국제 프랜차이즈 협회 사장) 등이 기조 연설자 및 연사로 참여했으며 MUFC는 일반인 대상이 아닌 미국 전역의 메가 프랜차이즈(다점포) 점주 800여 명과 287개의 프랜차이즈 본부 및 관계자 1200여 명을 비롯한 약 2000여 명이 참여해 업계 현안과 트렌드를 논의한다.
BBQ 관계자는 “20여 년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뚝심 경영의 결실로, 미국 내 22개주에서 250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규모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동시에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이라는 MUFC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으며 2021년에는 5위를 2022년에는 2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