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축구선수 엘링 홀란과 파트너십 계약 체결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축구선수 엘링 홀란과 파트너십 계약 체결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3.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푸드프롬 노르웨이’ 알릴 좋은 기회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프리미어 리그를 대표하는 노르웨이 출신의 맨체스터 시티 FC 축구선수 엘링 홀란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출신의 맨체스터 시티 FC 축구선수 엘링 홀란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출신의 맨체스터 시티 FC 축구선수 엘링 홀란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파트너십을 통해 엘링 홀란과 공동으로 노르웨이 수산물 소비를 늘리기 위한 노력을 전개한다. 뿐만 아니라 노르웨이의 남녀 국가대표팀과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노르웨이 수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며, 계약 기간은 2.5년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발효된다고 밝혔다.

엘링 홀란은 “수산물은 나의 성장 과정과 식단의 일부였는데, 특히 노르웨이 수산물은 여전히 내 일상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전 세계적으로 맛있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지식을 전하고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엄청난 일을 하고 있다. 따라서 내가 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고 설명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크리스티안 크라머 위원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르웨이 축구 스타인 엘링 홀란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홀란은 현재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전 세계 거의 모든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수산물과의 적합성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강력한 두 브랜드가 힘을 합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굉장한 자부심을 안겨준다”고 말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매니저 미아 번하드센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연어만큼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노르웨이의 대표 축구선수 엘링 홀란과 협업하게 돼 기쁘고, 노르웨이 원산지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홀란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국내 수산 업체들이 노르웨이 수산물 원산지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마크를 더욱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은 2024년 기준 노르웨이 수산물의 수출량 전 세계 1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수출되는 수산물의 대부분은 연어, 고등어, 레드 킹크랩 등의 어종이다. 특히 연어의 원산지에 대한 인지도 조사에서 국내 응답자 92%가 노르웨이를 선택할 정도로 한국에서 노르웨이에 대한 원산지 인지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